여드름 흉터 치료 분석하기

여드름은 청소년기때 가장 큰 스트레스를 주는 질환인데요, 생명에는 지장이 없지만 외모에 관심이 많을 10대~20대 청소년들에게는 여드름이 공부보다 인생보다 중요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한번 생겨나면 조금씩 생기다가도 한두개씩 늘어나 얼굴전체를 덮기도 하는데요, 하루라도 빨리 없애려고 손으로 하다가 더 많은 여드름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여드름이란?

 

 

여드름은 사춘기를 겪는 아이들에게 주로 나타나는데요, 호르몬이 증가하면서 피지도 증가하게 되는데 이것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모공에 쌓여 새로운 층을 만들게 됩니다. 이때 피지덩어리에 여드름 균이 살아나게 되고 염증이 생겨 여드름의 형태로 등장하게 되는것입니다.

 

 

원래 성인이 되면 여드름이 없어진다고 했는데요, 의외로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 때문에 고통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여드름은 거의 얼굴에 많이 생겨나지만 목주변이나 어깨에 생겨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여드름 원인

 

 

그럼 대체 여드름은 왜 생겨나는 것일까요? 호르몬의 증가라고 하기엔 너무 억울한 부분이 있는데요, 실제로 더 깊게 파고들어가면 호르몬 증가보다 더 많은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1. 불규칙한 생활

 

 

 

사람은 누구나 생활리듬을 가지고 있는데요, 불규칙한 식사나 생활을 하게 되면 스트레스를 자연스레 받게 되고 여드름을 생성하게 된다고 합니다. 평소 같은 시간에 일어나고 같은 시간에 자는 습관을 가져야 여드름에서 멀어질 수 있습니다.

 

2. 잘못된 세안법

 

 

 

여드름을 제거하기 위해선 세안이 정말 중요한데요, 외출을 한뒤 세안만 제대로 해도 여드름이 훨씬 많이 줄어들 수 있다고해요. 하지만 보통 남성의 경우 얼굴을 깨끗이 씼는다고 힘을 주어 세안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주어 여드름 뿐만 아니라 다른 질환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합니다. 특히 화장품을 사용할때도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으면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세안과 화장품을 제대로 활용해야합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법에는 정말 여러가지가 있지만 아무래도 과학의 기술을 빌리는것이 가장 간단하고 쉬운방법입니다.

 

 

물론 이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고가의 비용때문에 망설이게 되는데요, 특히 한번 치료를 받는다고 해서 좋아지는게 아니라 꾸준히 수차례 받아야 하기 때문에 망설여지는것은 당연합니다. 최소 1년이상은 받아야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1. 연고치료

 

 

보통 피부과를 다녀보면 여드름 부위에 연고를 발라주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것은 레이저를 통한 치료가 아닌 연고를 통한 치료로 더이상 여드름 부위에 진물 혹은 다른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발라주는 것입니다. 시술후에도 발라주게 되는데 의외로 효과가 좋아 무조건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2. 프락셀

 

 

여드름 때문에 고민했던 분이라면 프락셀을 모를 수 없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모공보다 더 작은 미세구멍을 만들어 피부의 한층을 벗겨내는 작업인데요, 실제로 받은 분들의 후기를 들어보면 효과는 좋지만 너무 고통스러워서 힘들다고 합니다.

 

 

게다가 피부를 벗겨내고 새로 만드는 작업이니 여러번 받아야하며 추후 관리를 못할 경우 더 피부가 안좋아 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피부에 한번 자극을 가하면 피부가 예민해 지기 때문인데요, 이런 부작용을 감수할 수 있다면 프락셀을 추천드려요.

 

 

이외에도 여드름 흉터 치료는 기계의 발전에 따라 계속 등장하고 있는데요, 울트라 펄스 앙코르. 진피하절제술, 도트필링등 기대가 변함에 따라 꾸준히 등장하고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정확히 알고 진행하는 것인데요, 깊은 상담을 통해 꼭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