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통증 확인하기

우리 신체는 어느곳이든 신경이 연결되어 있는데요, 외부에 쉽게 노출되지 않고 감춰져있는 부위에도 여러가지 신경들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가 간과하기 쉬운 겨드랑이 쪽에도 임파선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부분이 아파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평소 겨드랑이 통증이나 무언가 만져져서 불안감을 느끼신 분들은 병원을 바로 방문하는게 좋겠지만 정확히 어떤 이유에서 그런건지 알아둘필요가 있습니다.

 

겨르랑이 통증 종류

 

 

 

흔히 통증이라고 하면 사람마다 너무 다르게 느끼는데요, 병원에서 말할때 이 통증에 대한 부분을 말할때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것을 가지고 의사들이 판단을 해야하기 때문인데요, 겨드랑이 통증에는 4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1. 찌르는 듯한 통증

 

 

옆구리나 겨드랑이에 바늘로 찌르는듯한 따끔한 통증이 있는것인데요, 주기적으로 계속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잊을만 하면 가끔씩 통증이 오는 경우를 말합니다. 사람에 따라 부위는 달라질 수 있는데 배나 허리에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해요.

 

2. 욱신거리는 듯한 통증

 

 

 

우리가 흔히 몸이 아플때 쑤셔온다, 욱신거리다라는 표현을 자주 하게 됩니다. 겨드랑이 통증에도 이러한 것이 있는데요, 보통 통증이 시간단위로 이어지거나 간간히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복통

 

 

복통이 겨드랑이 통증중 가장 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변비나 복통, 설사 등을 동반하며 겨드랑이와 옆구리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하네요.

 

4. 호흡시 통증

 

 

 

우리는 살아가기 위해 들숨과 날숨을 반복하는데요, 이때마다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람에 따라 통증의 강도가 다르기 때문에 가볍게 넘기지 마시고 잘 관찰해야봐야합니다.

 

겨드랑이 통증 원인

 

 

겨드랑이 뿐만 아니라 신체의 어느 부위든 아프다면 분명히 무언가 문제가 있는것인데요, 겨드랑이는 임파선이 지나가는 만큼 많은 신경을 써줘야합니다.

 

1. 부유방

 

 

가장 흔하게 나타난다고 하는 부유방은 일반적인 유방 외에 다른 부위에 유방이 또 생겨나는것을 말하는데요, 겨드랑이 부위를 만져봤을때 뭔가 다른 덩어리 같은게 만져진다면 부유방을 의심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병원을 방문하면 먼저 엑스레이 촬영을 진행하며 그후 유선을 제거하게 되는데요, 외과를 찾으면 매우 간단하게 해결을 할 수 있다고합니다.

 

2. 근육 피로

 

 

통증 중에서 욱신거리는 듯한 고통이 느껴진다면 근육에 이상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보통 장시간 같은 자세로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 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런경우 평소에 꾸준한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해야만 완치될 수 있는데요, 보통 왼쪽 겨드랑이가 아프다고 합니다.

 

의사들은 한결같이 혈액순환이 좋아야 겨드랑이 통증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물론 암이나 다른 특별한 질환이 아닐때 이야기입니다.

 

3. 임파선암

 

 

임파선은 우리 신체내에서 면역작용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이곳에 악성종양이 생기게 되면 임파선암이라고 부르게됩니다. 겨드랑이에 주로 발생하는 임파선암은 유방암에 의해 전이 될수도 있으며 임파선 자체에 의해 생겨날 수 있다고합니다.

 

보통 덩어리가 만져지는 경우 의심을 해볼 수 있으며 성인보다 소아에게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합니다. 생기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면역 억제제를 사용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임파선암이 있다면 겨드랑이에 혹이 생길 수 있으니 한번 만져보면서 확인해야합니다.

 

 

우리가 늘 관심을 두지 않던 겨드랑이에 이렇게 심각한 질환들이 있는지 새삼 깨닫게 되었는데요, 통증이 있을때와 없을때 차이로도 병이 나눠질 수 있다고 하니 평소에 통증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체크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