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 운동효과 너무 많다

주로 체중감량을 위해 하게 되는 운동 달리기. 힘들지만 그만큼 큰 효과를 보여주는 운동인데요. 사람들은 달리기의 효과가 그저 체중감량이라고 생각하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효능을 달리기는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달리기를 기본으로 하고 다른 운동으로 넘어가는 것인데요. 체육관을 가더라도 복싱을 하더라도 다른 어떤 운동을 하더라도 꼭 기본적으로 해야하는 것이 달리기입니다.

 

 

그러니 이제 달리기의 중요성에 대해서 조금 감이 오실탠데요. 건강을 위해 매일 나가서 뛰어야지 생각은 하지만 매일 집에만 있는 여러분의 등을 떠밀어 줄 달리기 운동효과를 이제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노화방지 & 사망률 감소

 

 

 

달리기를 하게 되면 신체가 깨어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며 몸을 상쾌하게 만들어주는데요. 미국 스탠포드 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달리기 운동효과로 노화를 예방하고 심지어 사망률 까지 낮춰준다고 합니다.

 

달리기를 한 사람의 사망률이 15%, 하지 않은 사람들의 사망률이 34%로 무려 19%에 이르는 큰 차이를 보여주는데요. 오래살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없겠죠? 오래 살고 싶다면 바로 나가 운동장을 뛰시기 바랍니다.

 

2. 관절

 

 

달리기는 언뜻 생각하면 관절이 약한 사람들과는 거리가 있어 보이는 운동인데요. 사실 이는 무리하게 뛰었을 경우로 자신의 체력과 신체 상태에 맞춰 가볍게 뛴다면 관절환자들도 무리없이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또한 달리기 운동효과에는 관절강화와 염증 감소가 있기 때문에 관절관리에 효과적이기도 한데요. 따라서 너무 무리하지 않은 선으로 꾸준히 뛴다면 어느새 튼튼해진 관절로 비가 와도 무릎이 시리지 않을 것입니다.

 

3. 뇌 기능

 

 

 

한정된 공간에 오래 있게 되면 뇌 기능이 점차 떨어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어떤 직장을 가든 휴식 시간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또한 방안에서 고민하다 답답한 마음에 밖으로 나와 산책을 하다보면 좋은 생각이 떠오르는 경우를 경험해보셨을탠데요.

 

이처럼 달리기를 하게 되면 뇌의 미토콘드리아 생성이 활발해져 몸이 건강해지며 뇌 기능도 올라가게 되는데요.

 

그러니 만약 골치아픈 일이 있거나 고민되는 일이 있다면 매일 꾸준히 달리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달리기 운동효과대로 좋은 생각이 번뜩하고 스쳐갈거에요.

 

4. 바른자세

 

 

자세의 중요성은 운동에만 국한되지 않는데요. 의자에 앉는 자세가 바르지 않으면 거북목이 되고 허리가 구부정해 지는 등 바른자세는 우리 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 자세가 틀어지게 되면 교정하는데 많은 힘이 드는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달리기입니다. 달리기는 척주를 바로 세워햐 하는 운동으로 이로인해 잘못된 자세의 교정이 가능한데요. 특히 달리기를 하게 되면 걷는 자세도 자연히 교정되고 걷기자세가 교정되니 다른 자세들의 교정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암 예방

 

 

우리나라 사람들의 사망원인 1위가 암인데요. 달리기 운동효과에는 이런 암을 예방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주로 폐, 대장, 전립선, 유방 관련 암들에 큰 효험을 보이는데요. 달리기를 하게 되면 새로운 세포의 발달은 촉진시키고 악성 세포 생성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암을 예방하고 싶다면 달리기를 꾸준히 하는 것이 필수인데요. 특히 암 환자라 하더라도 달리기를 매일매일 했을 때 생존률과 회복률이 높으니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일단 뛰고 봐야겠습니다.

 

6. 피부

 

 

 

다이어트라는 미용을 목적으로 달리기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달리기 운동효과에는 비단 체중감량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바로 피부 건강 개선의 효과도 함께 가지고 있는데요. 달리기를 하게 되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땀이 나게 되는데 이때 노폐물의 배출이 활발해져 피부가 속부터 건강해기지 때문입니다.

 

 

하지만 달리기 할 때 쬐게 되는 자외선은 이런 효과를 뛰어넘는데요. 때문에 달리기 운동을 할 때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고 선글라스나 모자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7. 심폐기능

 

 

달리기를 하게 되면 자연 호흡이 거칠어지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이 과정을 통해 심폐기능을 몰라보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달리기를 하면 신체 각 부위에 산소전달을 원활히 해야하는데요.

 

이 때문에 신체는 산소를 평소보다 더욱 원하게 되고 폐를 자극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폐는 평소보다 많은 자극을 받으며 단련되는 것인데요. 하지만 주의할점은 천식환자의 경우 처음부터 무리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달리기 운동효과 7가지를 정리해봤는데요. 어때요? 이제 마구마구 의욕이 솟구치나요? 저도 한동안은 운동을 등한시 했는데 이렇게 글을 쓰고 나니 이 글을 마치고 나면 바로 나가 달려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매일매일 꾸준히 달리기 운동을 하여 자신의 건강을 지키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